내용
에복과세마포와머리수건(2/2오후)
예복과 세마포와 머리수건 문제
작성일자: 2019년 2월 2일 안식일오후

오늘은 예복과 세마포와 머리수건 문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말씀은 신부책자 21장에 있는 말씀입니다.

이 신부책자는 엄수인전도사가 수건을 벗어야 한다는 주장을 했기 때문에 이런 말씀들을 기록한 것입니다.
예복은 무엇이며 세마포는 무엇이며 수건은 무엇인가?

(계 19:7-8) 『[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8]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결혼예복은 세마포를 말하는 것이고 그것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라고 했습니다.
(계 7:14) 『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희게 하였다고 했습니다.

(계 22:14)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
이 두루마기가 세마포이고 이 두루마기를 예수그리스도의 피로 깨끗이 씻어야 천국에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깨끗한 세마포를 입었다는 것은 침례 받고 예수님의 피로 씻음을 받고 새언약의 규례를 잘 지키는 것을 말하는데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를 표상하는 각가지 규례들을 잘 지킴으로 말미암아서 깨끗한 세마포를 입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수건은 무엇이냐 하면 (수건문제 책자소개)
20장 여자들의 수건문제에서 보면 이렇게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여자들의 수건 문제는 결혼 예식장에서 하나님을 대표하는 주례사 앞에서 수건을 쓰듯이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나온 신부들 같이 머리에 면사포를 쓰듯이 써야 한다. 아직은 혼인 잔치가 끝나지 않았다. 여자들에게는 수건을 쓰는 것이 거룩한 예복이 된다. 예복을 입지 않으면 쫓겨난다고 했습니다.
여자들의 수건도 예복에 포함하는 것입니다.

(사 3:22-26) 『예복과 겉옷과 목도리와 손주머니와 손 거울과 세마포 옷과 머리 수건과 너울을 제하시리니 그 때에 썩은 냄새가 향을 대신하고 노끈이 띠를 대신하고 대머리가 숱한 머리털을 대신하고 굵은 베옷이 화려한 옷을 대신하고 자자한 흔적이 고운 얼굴을 대신할 것이며 너희 장정은 칼에, 너희 용사는 전란에 망할 것이며 그 성문은 슬퍼하며 곡할 것이요 시온은 황무하여 땅에 앉으리라』

엄수인은 이 이사야3장의 말씀을 가지고 수건은 폐했다고 주장을 했습니다.
장로교 목사들이 이렇게 해석을 합니다.

예복과 겉옷과 목도리와 손주머니와 손거울과 세마포 옷과 머리수건과 너울을 제하시리니 그랬으니까 써서는 안 된다, 그러거든요.
하나님께서 왜 이것을 폐하라고 하셨느냐면

(사 3:16) 『여호와께서 또 말씀하시되 시온의 딸들이 교만하여 늘인 목, 정을 통하는 눈으로 다니며 아기죽거려 행하며 발로는 쟁쟁한 소리를 낸다 하시도다』

공동번역에는 이렇게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시온의 딸들은 잘난 체 목을 빼고 추파를 던지며 돌아다니고 발목에는 잘랑잘랑 소리나 내며 이리저리 꼬리치고 돌아다닌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음행을 저지르니까
그래서 예복과 세마포 옷과 머리 수건을 제하신다는 것입니다.

(호 2:11-13) 『[11] 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 [12] 저가 전에 이르기를 이것은 나를 연애하는 자들이 내게 준 값이라 하던 그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를 거칠게 하여 수풀이 되게 하며 들짐승들로 먹게 하리라 [13] 저가 귀고리와 패물로 장식하고 그 연애하는 자를 따라가서 나를 잊어버리고 향을 살라 바알들을 섬긴 시일을 따라 내가 저에게 벌을 주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명절을 폐한다고 했으니까 장로교 목사들은 안식일 과 절기가 폐했으니까 지켜서는 안 된다.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왜 폐했느냐? 하나님의 백성들이 바알들을 섬기니까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을 폐한다는 것입니다.

(고전 10:21) 『너희가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상과 귀신의 상에 겸하여 참예치 못하리라』

우상숭배하는 자들이나 교만한 자들에게 거룩한 절기나 안식일이나 예복이나 세마포 같은 것들을 줄 수가 없어서 폐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니까
(사 3:24-26) 『[24] 그 때에 썩은 냄새가 향을 대신하고 노끈이 띠를 대신하고 대머리가 숱한 머리털을 대신하고 굵은 베옷이 화려한 옷을 대신하고 자자한 흔적이 고운 얼굴을 대신할 것이며 [25] 너희 장정은 칼에, 너희 용사는 전란에 망할 것이며 [26] 그 성문은 슬퍼하며 곡할 것이요 시온은 황무하여 땅에 앉으리라』

저주를 받았기 때문에 예복과 세마포 옷과 수건을 폐하시게 되고 폐하고 나니까 썩은 냄새가 나고 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시 회개하고 한 남자인 그리스도에게로 와서 용서를 빌면 용서받는다는 예언이 있습니다.

(사 4:1-5) 『[1] 그 날에 일곱 여자가 한 남자를 붙잡고 말하기를 우리가 우리 떡을 먹으며 우리 옷을 입으리니 오직 당신의 이름으로 우리를 칭하게 하여 우리로 수치를 면케 하라 하리라 [2] 그 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소산은 이스라엘의 피난한 자를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며 [3]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4]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 [5] 여호와께서 그 거하시는 온 시온산과 모든 집회 위에 낮이면 구름과 연기, 밤이면 화염의 빛을 만드시고 그 모든 영광 위에 천막을 덮으실 것이며』

우리 개인적 시온이 더럽혀졌을 때에는 다시 일어설 수가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더러운 것을 씻음을 받게 될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가 우리 떡을 먹으며 우리 옷을 입으리니 오직 당신의 이름으로 우리를 칭하게 하여 우리로 수치를 면케하라 하리라.

말세에 그리스도가 와서 우리를 깨끗케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시온에 남아있는자들이 거룩하다 칭함을 얻게 된다 했습니다.
여기 말씀은 우리가 분명하게 아셔야해요 4절에 주께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어주신다는 말씀은 마지막때에 그리스도가 와서 우리를 구원의 길로 인도하시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육성설교 육체로오시는 하나님, 청년에게보내는 기별, 초막절등을 들어보시면 이해를 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엄수인씨가 사3장 22절의 말씀을 가지고 수건이 필요 없다고 한다면 예복도 세마포도 필요 없게 된다는 말인데 예복이 없으면 혼인잔치에서 쫓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마 22:11-13) 『[11] 임금이 손을 보러 들어올새 거기서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12] 가로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하니 저가 유구무언이어늘 [13] 임금이 사환들에게 말하되 그 수족을 결박하여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지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
아까 예복이 뭐라고 했습니까?

(계 19:7-8) 『[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8]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했다고 했고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라고 했습니다.
이걸 다르게 할라고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라고 했으니까 우리가 어머니 세마포 장식이다 이렇게 같다 부쳤는데

성경에서는 분명하게도 이 성도들이 세마포를 입는 것으로 되어 있고 성도들이 이 세마포를 입지 않으면 쫓겨나게 되어 있습니다. 성도들이 세마포입고 천국가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건은 혼인예식이 끝나기까지 써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사야3장4장의 이말씀은 장차 일어날 예언으로 해석하는데 영적 이스라엘 백성들이 우상을 섬김으로서 예복과 세마포와 절기와 안식일을 다 빼앗기게 되지만 장차 그리스도가 와서 그 모든 것을 회복하게 될 것을 말하는데 이 세마포는 예복이고 성도들의 올은 행실이고 하나님의 백성들이 침례받고 예수님의 살과 피로 씻음을 받고 새언약의 규례를 잘 지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